관리 메뉴

빠른 맥정보, 매킨토시 이야기

[루머] 애플, 새로운 맥북 화요일쯤 발표 예정 본문

기타

[루머] 애플, 새로운 맥북 화요일쯤 발표 예정

weenybee 2007.10.29 19:22
시점상, 업그레이드 정도가 아닐까 하는데, 요 몇년 애플의 분위기가 제품 수가 많아지면서, 전통적인 주기를 벗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도 아이팟이 생겨난 이후부터가 아닌가 하는데, 원래 연말 9~10월은 맥의 개선판 정도를 발표하는 정도로 연말 장사를 하고,  내년 1월 MWSF에서 새 제품을 발표해왔습니다. 당연히 이런 주기를 갖게 된 이유가 애플의 MWSF에서의 이벤트를 1년중 가장 큰 이벤트로 여겨 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금 발표하는 물건이 있다면, 당연 내년 1월에는 그 부분의 새 제품은 안 나올 것이고 여름이나 가을쯤으로 밀리겠죠. 하여간에 맥만 장사할때는 워낙 제품 주기가 거의 뚜렷했는데, 아이팟 아이폰으로 이어지는 바람에 제품 주기가 사실 엉망이 되었습니다.

아이팟, 아이폰쪽은 모두 제품이 발표되었기 때문에 연말에 새로운 것은 없을 것이고, 아이맥도 나온지 얼마 안되었으니, 이것도 아니고, 애플은 최근 맥북을 내놓으려나  봅니다.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맥북을 이번 화요일쯤 업데이트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날짜 맞추기는 힘들지만, 다음주안에는 확실하다고 하네요.

이번 레퍼드에서 Intel GMA X3100 드라이버 추가됨을 확인했고, GMA950의 다음 그래픽 칩셋으로 현 맥북이 이 그래픽 칩셋을 쓰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연이 산타로사 칩으로 업그레이드될 맥북이 연상되는 것이지요. 최근 맥북 업데이트는 2007년 5월이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좀 이른감이 없지 않나 있네요) 마이너 업데이트 정도로 기대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픽 칩셋 바뀌고, CPU 바뀌고...뭐 이정도 겠네요.


꼭 맥북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이 있다면, 요 며칠 정도는 애교로 한번 기다려봄직합니다.
노트북쪽은 업데이트가 조만간 이뤄질 것이라다는 의견은 지배적입니다.





신고
3 Comments
  • 프로필사진 jade 2007.10.30 03:46 신고 타블렛서브 노트북이 나올꺼란 루머를 은근히 기다렸는데 ㅎㅎㅎ
    레오파드 탑시크릿도 없고... 요즘 좀 심심한 애플입니다. ㅋ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naver.com/howeveriam BlogIcon jade 2007.10.30 03:47 신고 그러고 보니 블로그 바탕색상 바꾸셨네요 :) 훨씬 보기 좋으십니다.ㅎㅎ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eenybee.tistory.com BlogIcon weenybee 2007.10.30 04:43 신고 아이폰때문에 Mac OS X가 뒤로 밀렸고, 그래서 모든 스케줄이 다 밀린거 같습니다.
    연말 2달 남았는데, 1월 10일날인가 MWSF라고 치면, 2달장사에 새 모델 투입은 힘들겠고, 개선판 쪽으로 무게를 두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다만, 애플이 새 모델을 발표한다면, MWSF에서는 새로이 발표할 께 없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큰 이슈였던 레퍼드 발표가 끝났고, 아이폰은 1년정도 끌고 가야하고, 아이팟은 모두 발표했으니, 남은건 데스크탑 맥(맥프로)와 노트북류이긴 한데, 노트북류도 최근 한번 개선판이 나온거라 애플도 고민이 되겠네요.

    자꾸 제품 라인업을 넓히면, 애플도 관리가 힘들것이고, 기존 제품 개선판을 내놓자니, 큰 이슈가 없다는 것도 문제인거 같고...

    PS2 올드모델과 PS2 신모델의 사이즈 변화처럼 뭔가 한번 사이즈 변화가 있어주면 좋으련만... 요즘은 통 감을 잡을 수 없습니다.

    연말도 연말이지만, MWSF같은 큰 이벤트에 뭘 새로이 내놓을 것인지... 그것도 궁금하고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