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빠른 맥정보, 매킨토시 이야기

[루머] 3G 아이폰 블랙. 본문

기타

[루머] 3G 아이폰 블랙.

weenybee 2008.05.13 03:00

3G 아이폰에 대한 소식들이 계속 쏟아져 나왔지만, 저만 읽어보고 옮겨보질 못했습니다.

3G 아이폰의 색상은 두가지로 나온다고 합니다. 검은색이 추가된다고 하더군요. 이 부분은 AT&T 웹싸이트에 실수로 올려진 내용으로 보아 거의 확실하다고 하네요. 그동안 소식으로만 돌았던 글로시 검정 아이폰이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리테일 담당 직원에 따르면, 아이폰은 다음주쯤에 나올것 같다고 하네요. (사실이라면 요 직원은 짤릴듯) 현재 애플의 웹싸이트에서는 아이폰을 구입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애플 리테일 담당 직원이 이런 얘기를 할리는 없겠지만, 애플 온라인 스토어로 보아 새 물건은 거의 때가 된거 같습니다)

200805121048.jpg

스티브잡스는 6월 9일 WWDC 키노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G 아이폰을 내놓고 WWDC에서 한번 더 언급한다음,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내용이 담긴 세션을 준비하는 수순으로 보입니다. ( 다른 루머로는 3G 아이폰을 발표하고, 6월에 공급하는 시나리오도 나오고 있는데, 어떤게 그럴듯한지는 모르겠습니다)


200805121059.jpg

사실 애플만 입다물고 있지, 워낙 많은 리소스들이 3G 아이폰을 언급하고 있고, 6월에 나온다고 하는 내용이 돌고 있기에 애플로서는 좀더 빠르게 내놓을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매킨토시 팔듯, 아이팟 팔듯 짠 하고 내놓을 물건은 아니고, AT&T와 협력으로 진행되는 부분들이 많기에 스케줄대로 발표되지 않을까도 하네요.

어느 지역에 3G 아이폰이 나올까 하는 부분도 이슈가 되는 부분인데, 이탈리아, 싱가폴, 인도, 필리핀, 호주가 될것이라고 하는데, 아직 아시아쪽에 한국과 일본, 중국은 얘기가 없고, 애플도 공식 언급한 바가 없지만, 이미 일본과 한국은 올해에 나올것이라는 얘기도 있었습니다.

서비스의 수준.

애플은 일단 아이폰의 세계화를 위해 각나라 언어 지원 준비는 끝냈고, 결국 해당 지역의 통신사업자와 서비스 플랜 가격과 이윤 공유 방법을 놓고 준비를 하겠지만, 이미 애플에서 밝힌것 처럼 아이폰을 팔기 위해서는 많은 부분을 양보할 수도 있다라는 식으로 얘기를 한 바 있으니, 미국처럼 데이타 요금 정액제 외에도 해당 사업자가 진행하는 서비스와 플랜을 존중해줄 것으로도 보입니다. 언락으로 아이폰을 팔 수 있다고도 했으니, 애플은 아이폰에 사활을 건 셈이지요.

이번 하반기에 애플은 3G 아이폰으로 세계 시장지배를 위해 총력전을 벌일 것으로 보입니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