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하나씩 하나씩 이전에 본 적이 있긴 한데, 5가지를 한데 모아놓고 보니, 맥미니의 쓰임새가 참으로 다양하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5. 맥미니 PVR 셋업
PVR은 Personal Video Recording정도이고, 한마디로 얘기하자면, 일반 TV에 맥미니를 연결, Miglia TVMini HD OTA HDTV tuner라는 장치를 USB 2.0으로 연결하여, HDTV를 맥미니내부의 하드디스크로 녹화해주는 기기(가격 289달러)입니다.
따라서, DVD도 보고, iTunes store로 구입한 음악/비디오도 듣고/볼 수 있으니, 애플 TV가 필요없는 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름다워 보이지요?
뒤는 이렇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tuaw.com/2006/05/31/now-thats-a-mac-mini-pvr/



4. 모바일 맥미니
제임스 멀린이라는 분이 "M3"라는 물건을 만들었습니다.
M3은 Mobile Mac Mini 의 첫 글자만 따서 만든 것이고, 이 물건에는 터치스크린 LCD가 위에 있고, 비디오 할로겐 라이트와 IR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작동은 컨트롤러로 조정하면서 M3가 비디오를 찍을 수 있고, 어두운 곳에서 라이트를 작동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찍을 수 있다는 군요.

컨트롤을 IR포트나 WIFI로 무선 조정이 된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디오 보시죠.
http://www.macmod.com/content/view/774/221/
(중간쯤에 퀵타임으로 되어 있습니다)


3. 맥 Prius
Prius는 자동차 이름입니다. 이 자동차에 맥미니를 장착하여 보통 네비게이션이 달려있는 부분에 터치스크린을 달아서 쓸수 있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자동차용 셋업이 아닌가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kusnetz.net/prius/

2 맥미니 포터블 MkIII
피터 그린이라는 분이, UMPC같은 스타일의 포터블 맥미니를 만들었습니다. 인텔 코어 솔로 1.5GHz 프로세서/60기가하드/512메모리를 장착한 포터블 맥미니입니다.

무게는 1.9kg정도이고, 베터리는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3시간 쓸수 있으며, 8인치 터치 스크린장착, 애플이 지원하는 잉크와 스크린터치 키보드를 쓸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homepage.mac.com/peter_green/MMP_MkIII_Tablet/

1.DeLorean 맥미니 셋업
DeLorean은 날개형 자동차로 백투더퓨처의 그런 스타일의 차입니다. 거기에 맥미니를 설치했더군요. 대쉬보드에 iSight장착, 완벽한 사운드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가장 황당한게 프로젝터를 장착했는데, 이게 앞의 본네트쪽으로 스크린이 나온다는 겁니다. 본네트 열고 비디오를 보는 셈이지요.

차 자체만으로 화제가 될 만한데, 거기에 맥미니까지 장착했더군요. 그래서 1등을 준거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deloreanmacmini.com/

 


맥미니로 또 뭘할수 있을까요? 저번에도 얘기했지만, 맥미니의 마지막은 HDTV 녹화기능정도가 아닐까 상상해봅니다. 그럼, 저도 벽걸이 TV에 저렇게 한번 해보고 싶군요.
또, 맥미니 장착 자동차도 옵션으로 나올수도 있을 거 같은데...


[토론] "가장 관심이 있는 맥정보는?"
토론 코너가 진행중입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