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빠른 맥정보, 매킨토시 이야기

애플, 조용히 맥미니 사양 업그레이드 본문

기타

애플, 조용히 맥미니 사양 업그레이드

weenybee 2006.09.01 14:08
애플은 이번에도 맥미니 라인을 조용히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아마, 이제 시작인듯 한데, 수혜자가 나왔습니다.
어떤 분이 저번주 토요일에 맥미니를 오더했는데,
원래는 1.5GHz 코어 솔로 / 60기가 하드/ 콤보 드라이브였다고 합니다.
그러나,받은 물건은 1.6GHz  코어듀오/100기가/수퍼 드라이브가 들어있었다고 하네요.
물론, 지난번 처럼, 박스에는 여전히 1.5GHz 사양이 적혀있었다고 하네요.

애플은 작년 9월 말에도 이런 적이 있었습니다.  이런 업그레이드를 "스텔스 업그레이드(stealth upgrade)"라고 하는군요. 애플인사이더에서는 그래픽 메모리까지 업그레이드가 있을꺼라 예상했지만, 좀더 기다려보면 알겠지요. 아마 시작은 시작인듯 합니다.

이밖에도 프랑스의 한 유저가 맥북프로를 MIPE 이벤트로 오더했다고 합니다. 분명 맥북프로 2.0Ghz인데, 현재 맥북프로 2.0의 사양이 오더 목록의 사양으로 표시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즉, 물건 이름은 맞는데 사양표시가 안되어 있다는 거지요. 그래서, 애플 스토어에 전화를 해봤더니, 물건이 떨어져서 3~5주정도 걸릴거라고 했다고 하네요. 따라서, 다른 사양의 맥북프로 제품으로 줄지 모른다는 얘기입니다. 만일 사실이라면, 이 분 정말 땡잡은 겁니다. MIPE는 애플 이번 맥사면 나노 주는 이벤트를 얘기하는거 같은데, 새 스펙으로 나노까지 잡는다면, 운 좋은 셈이죠.

두고 볼 일입니다. 뭔가 잔뜩 사양 업그레이드되어 나올듯 하네요. 뭐 워낙 주변 환경이 현재 그러하니, 애플로서도 그런 분위기를 반영하겠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