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빠른 맥정보, 매킨토시 이야기

애플 죄송 미디어 이벤트 본문

기타

애플 죄송 미디어 이벤트

weenybee 2010.07.17 09:17
애플 역사상 이렇게 많은 공격을 단시일내에 받았던 적이 있었나 생각이 들정도로 인터넷에서 IT쪽은 아이폰 4 데쓰그립 이슈였습니다. 소위 안테나 게이트인데 문제가 생겼으면 개선하겠디라고 해야 정상인데 그렇게 잡지 말아라 라고 대처를 하지 않나 공식 문건에선 안테나 바의 공식이 문제였다는 식의 문제에 대한 엉뚱한 해결로 원성을 들었던 애플이 결국 손들고 죄송 미디어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역시나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더군요. 휴대폰 만들기 참 어렵다. 다른 휴대폰들도 다 그렇다. 무료 범퍼를 제공하겠다. 원하면 리펀드 해주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것도 9월말까지만 처리해주겠다고 하네요.

보편적으로 생각해본다면 원하면 교환해주겠다. 미안하다. 뭐 이렇게 나와야하는데 애플도 그런 방식은 취하지 않았습니다. 9월말 이후에는 그럼 패치된 아이폰4를 팔겠다는 건지, 그때 사면 괜찮다는 건지 시원하게 밝히지 않았습니다. 현재로선 앞으로 어떻게 안테나 디자인을 개선할지 발표하지 않았죠.
데쓰그립이 문제가 된것도 가장 보편적으로 잡는 방법인데 계속 팔릴 아이폰4도 그렇다면 당근 컨수머리포트도 아이폰4를 추천 보류하는게 당연하겠죠.

저처럼 그냥 보통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잡스가 오늘 데이터 기반으로 자세하게 설명을 해줬는데 그냥 간결하게 안테나 디자인이 잘못됐고 몇월부터 팔릴 물건에선 패치될것이며 현재 팔리는 아이폰은 원하면 교환해주겠다 해야 맞는겁니다.

존 그루버, 이사람은 안 열릴거란 미디어 이벤트에 참석했네요? 이분도 아이폰 이후 잡스와 함께 좀 오바하는 거 아닌지...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