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빠른 맥정보, 매킨토시 이야기

제품 리뷰 : G Drive 4TB with Thunderbolt. 본문

악세사리

제품 리뷰 : G Drive 4TB with Thunderbolt.

weenybee 2014.07.14 09:36

원래 물건 사고 그러는거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데, 최근에 이런 저런 이유로 구매를 한게 좀 됩니다. 그래서 몇가지 리뷰를 해봅니다.


이 제품은 애플 리테일 스토어에 진열되어 있는 악세사리 코너에서 썬더볼트를 지원하는 하드디스크로 비치되어 있는 몇 안되는, (아니 고를께 별로 없는 모델중) 하나입니다. 애플 리테일 스토어에서는 이 회사꺼밖에 없습니다.

4TB도 두가지 모델이 있었는데, 4TB G Drive 썬더볼트 모델(165MB/s)은 가격이 400불이고 USB 3.0하나가 더 있습니다. 그리고, 비슷한걸로 4TB  G RAID 모델(327MB/s)은 두개의 썬더볼트가 있고 가격은 600불입니다. 케이스가 다르고요. 후자는 8테라까지 확장가능하고요. 레이드 0을 지원하고, 똑같은 하드디스크를 쓰지만 전송속도가 두배더 빠릅니다. 그러나 결정적인 이유는 얘가 팬이 붙어 있다는거... 아무래도 시끄럽겠죠.

옛날 맥프로 모양을 하고 있고, 앞에 불이 빤짝빤짝거리는게 거슬리긴 하지만 그래도 어떤 상태인지 알려주는 흰색의 커다란 불빛은 조금은 쓸모가 있긴 합니다.

 

그냥 썬더볼트끼리 꼽아서 써도 되고, 그냥 맥에다 연결해서 써도 됩니다. 다만, 쓰다가보니 잠시 딜레이되는 경우가 가끔 생깁니다. 고용량이라 그런지, 외장하드라 그런지, 포멧이 제대로 안된건지 크게 거슬리지는 않는데, 파일 찾아 열거나 파일 삭제할때 어쩌다가 한번씩은 그럽니다. 이게 그렇게 자주 있는 것도 또 아닙니다.


원래 R4뭐 이런걸로 구매를 하려고 했는데, 그냥 온라인 오더도 그렇고 요즘은 그냥 눈에 보이는대로 필요하면 구매하니 아무래도 초이스가 적습니다.

그래도 4TB의 넓직함이 주는 고마움은 있습니다. 취미로 동영상 편집을 다시 시작했는데, 파일 다루기가 아무래도 좀 편리해졌습니다.


제가 산 모델

http://www.g-technology.com/products/g-drive-thunderbolt-4-tb-external-hard-drive


사고 싶었는데, 팬때문에 못산 모델.

http://www.g-technology.com/products/g-raid-thunderbolt-mac-and-pc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