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빠른 맥정보, 매킨토시 이야기

Flac 플레이어 : pono 본문

단신뉴스

Flac 플레이어 : pono

weenybee 2014.08.09 05:07

음악인이 만드는 음악 플레이어라고 해서 봤더니 예전 아이리버 디자인과 비슷한 삼각막대형 Flac 플레이어더군요. 64기가 내장+ 64기가 외장 = 128기가 인거 봐서 반은 뺐다꼈다가 가능한 제품으로 여겨집니다. 아직 나온 제품은 아니고, 내년 초에나 나올거 같다고 합니다. 가격은 400달러에서 1불 모자란 399달러.

검정색과 노란색으로 나오고, 맥과 윈도우, 리눅스 앱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면서 ponoMusic이라고  flac 용 음악 스토어를 따로 열것으로 보입니다.


닐영이라고 캐나다 출신 음악 아티스트가 이 회사의 주인입니다. 이미 킥스타터를 통해 알려졌고, 이미 많은 모금이 이뤄졌습니다.  


Pono Music

Pono Music - Where Your Soul Rediscovers Music by the PonoMusic Team — Kickstarter

차라리 사라져가는 mp3 player들은 flac 플레이어처럼 이쪽으로 많이 넘어갔어야 하는데, 아마도 대중성과 전문성을 고려하면 쉽진 않겠지요. 대중은 음악을 듣는것을 중요로하지 심도 깊은 음악파일이 주는 풍부한 소리는 고려대상은 아니겠죠.


이미 한국에서도 아이리버에서 나온 것도 있고, 이것도 나오면 그래도 flac 플레이어들이 하나둘씩 또 살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그나저나, 저 디자인이면 아이리버에서 가만두진 않을것 같은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