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신뉴스

iOS 7용 앱들 이모저모

weenybee 2013. 9. 19. 00:54

판도라의 새 iOS 버전 5가 아이튠스 라디오 런칭 당일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튠스 라디오 서비스 이후 큰 후폭풍이 한번 불어닥칠 예정인데요.  사실 이쪽 라디오 시장도 포화상태였는데, 애플까지 끼어들었으니, 조만간 회사 몇개는 정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랩소디는 이미 직원의 일부를 해고하였고, Rdio는 무료 음악 듣기 서비스 발표했고요, 판도라 역시 한달에 40시간 무료 음악 듣기 제한을 없애겠다고 했습니다. 이처럼 애플의 아이튠스 라디오는 기본으로 들어가는 서비스중 하나가 되기에  다른 라디오 서비스들은 아주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 카메라 앱.
애플의 새로운 카메라 앱으로 여러 카메라 앱들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유명한 Camera+가 새로운 디자인으로 업데이트되었고, 공유 방법 옵션도 늘렸다고 합니다.

Camera+ …the ultimate photo app

Screen 3이라는 vnc 클라이언트 프로그램도  iOS 7에 맞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creens - Control Your Computer Remotely for iPhone, iPad, and iPod touch on the iTunes App Store

워드프레스, 스케너 프로, NBC, Vimeo, Zillow, 플립보드, 포스퀘어등이 역시 iOS 7에 맞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사실 유명한 앱들중 Nook만 빼고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거나 미리 나와 있습니다. 

게으른 Nook
망해가는 회사는 역시 뭐가 달라도 다릅니다. 반스앤노블. 참으로 아까운 회사인데, 아마존에 한방, 두방 맞더니 결국 쓰러졌습니다. 누크도 정리 예정이고, 누크앱도 다른 회사들과 달리, iOS7과 문제가 있으니 조심하라는 이메일을 보냅니다.  미리 알아서 업데이트 해놨어야 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이에 반해 아마존도 하나씩 업데이트를 내놓기 시작합니다. 아마존 인스턴트 비디오 2.1은 iOS7에 맞게 내놨습니다. 

 

말많고 탈많은 iOS용 블랙베리 메신저가 결국 토요일날 나온다고 합니다. 21일 되겠죠. 그동안 대기 상태로 있다가 이제 애플의 앱 스토어에 올라오게 생겼습니다. iOS 7과의 호환은? 모르겠습니다.

 

야후 날씨 앱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전 iOS 7용 날씨앱이 야후앱과 유사하게 생긴게 이슈가 된바 있는데, 야후의 반격을 기대해 봅니다.

Yahoo Weather

 오늘 공개되는 iOS7에 앞서 아이튠스 맥/윈 앱에서 열심히 로컬이든 iCloud이든 백업 해두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