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3에서 간단하게 얘기한 내용들을 종합해보면, 세가에서는 아이폰용 Super Monkey Ball의 반응에 대해 "미치도록 행복하다"라고 하네요.

다행이도 애플과 일찍이 아이폰용 게임 개발에 대해 이야기를 했었고, 가속도 기능을 Super Monkey Ball에 넣을 수 있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상당히 많은 노력을 해서 개발을 했고, 개발하면서 느낀점은 N-Gage에는 없는 많은 것들을 아이폰은 가지고 있고, 사람들이 모바일 폰에서 엉성한 게임을 플레이하는지 전혀 이해를 못했지만, 아이폰이 그걸 바꿔놨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드림케스트 품질의 게임을 작고 아담한 디바이스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셈입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몇가지 드림케스트시절 게임들을 아이폰용으로 개발중에 있고, "역시 멋진 게임"으로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하네요.

EA 개발자는 아이폰이 닌텐도 DS와 소니 PSP사이의 성능을 가진 것으로 생각되고, 좀더 PSP에 가깝지 않나 생각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가속도계는 좀더 보완되어야 할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아날로그 스틱보다는 좀더 조자깅 어려우니 이를 좀더 부드럽게 처리할 수 있는 것들이 개발되어야 하지 않나 하네요.

Sega: The iPhone is as Powerful as the Dreamcast


Iphone Gaming: The iPhone is More Powerful Than the DS, But Sucks As a Controller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