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빠른 맥정보, 매킨토시 이야기

크롬, 현 브라우저의 대항마는 아니었다 본문

단신뉴스

크롬, 현 브라우저의 대항마는 아니었다

weenybee 2008.09.03 04:34

잠시 살펴본바로는 역시 브라우저의 초기 버전이라 말이 "심플"이지 그다지 대단한건 없었습니다. 어디서 본거 어디서 본거 조금 모아다가 webkit 엔진위에 얹은 정도인거 같습니다. 하나 신기한거 찍어보라면 써드 파티나 앞으로의 사파리에도 들어갈 독립 애플리케이션 개념인데, 크롬에서는 좀 약한 개념으로 들어갔더군요. 원하는 페이지를 애플리케이션으로 지정해두고 브라우저와 별도로 띄울수 있는데, 결국 크롬 브라우저 여러개 띄워 놓는 것이더군요.

사파리나 써드 파티 애플리케이션은 좀더 독립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 만들어주는 건데, 크롬은 아니더군요.

웹킷이다 보니, 윈도우용이나 맥용 사파리가 이미 배포된 마당에 렌더링자체는 사파리랑 같을테고, 사파리의 입장에서는 또다른 사파리 친구 하나 더 나온 셈입니다.

맥입장에서는 옴니웹, 사파리, 그리고 앞으로 나올 크롬의 심장이 모두 한녀석이 되는군요.

Tag
5 Comments
  • 프로필사진 neo+ 2008.09.03 09:16 신고 저는 안 그렇게 보는데요...
    구글의 야망이 딱 보이는 기술들이 녹아 들어가있고,
    속도개선도 미세하게 되어 있는것 같고...

    앞으로의 웹브라우저가 어떤 형태로 바뀌어 갈 것인가가 흥미진진해 질거 같네요...
    웹브라우저만으로 사용이 될 것인가? 아니면 또 다른 환경을 흡수할 것인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golbin.net BlogIcon 골빈해커 2008.09.03 11:47 신고 어플 만들어주는 것을 그렇게 한 것은 약하게 했다기보다 크롬이 구글 OS 기 때문인거죠..ㅜㅜ
  • 프로필사진 아이폰언제나와 2008.09.03 14:03 신고 저도 neo+ 님과 같은 생각입니다.
    단순한 브라우저 대항마 정도가 아니라, 서버쪽 데이타와 코드에 이어 클라이언트 플랫폼이 더해지면서 흔히 얘기하는 구글 OS의 실질적인 완성이아닐까 싶네요. 물론 이제 시작이지만서도... 앞으로가 정말 기대됩니다. MS가 겉으로는 별거아니라고 하지만 속으론 안그럴거같군요.

    그리구 개인적으로 브라우저 자체도 너무 맘에드네요.
    기능적인 부분도 그렇지만 UI도 애플 뺨치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y.blogin.com/youngjae BlogIcon 영재 2008.09.05 02:58 신고 internet explorer 가 전부였던 세상에 비하면 정말 하루가 다르게 인터넷 웹 브라우져 환경이 좋아져 감을 느낍니다. 어차피 가상 데스크탑 윈도우즈에 설치해서 사용할 일은 없고 mac 용으로 나와 주었으면 하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eenybee.tistory.com BlogIcon weenybee 2008.09.05 08:23 신고 한동안 자바스크립트쪽 처리가 이슈가 되겠더군요. 사파리, 파이어폭스도 이쪽으로 준비중이니, 요건 특별할 것이 없을것 같고, 오히려 크롬의 탭쪽 구현이 더 훌륭해 보입니다. 몇가지 살펴봤는데, 독특하더군요. 각 탭들이 따로 애플리케이션처럼 움직이는데, 강제로 죽여보면, 해당 탭만 죽고, 다시 리프레시하면 살아나더군요.

    즉, 현 모든 브라우저가 못하는 부분이 바로 그 부분인데, 크롬은 그 부분에서는 뛰어납니다.

    크롬은 아마도 열혈 브라우저 사용자보다는 단순 브라우징 사용자에게 더 좋을 것이라 보이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