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신뉴스

6월 둘째주 단신 뉘우스

weenybee 2020. 6. 12. 00:49

iOS 사용자도 구글에서 만든 USB/NFC 보안키로 구글 계정을 로그인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  
구글 계정 탈취 방지를 위해 물리 키를 같이 사용해서 로그인 하는 방법인데, 아이폰의 경우 구글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후. NFC 보안키를 뒤에 가져가면 로그인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아이디 패스워드만 가지고 탈취 당해도 이 보안키가 없으면 로그인이 안되겠죠. (그러나 개인 사용자는 2단계 전화기 인증이 더 편리하긴 합니다. 이건 이거 잃어버리거나 망가지면 .... ) 
store.google.com/product/titan_security_key

 

Google 스토어

Shop the latest Google devices

store.google.com

 

애플이 이번 6월22일 WWDC에서 Arm 기반 맥으로의 전환을 발표할듯. 
2021년에 Arm 기반 맥이 나올것으로 예측을 하고 있는데, 최종적으로는 자체 CPU 디자인의 맥과 노트북으로의 전환하는 것인데, 장점으로는 애플이 직접 주도권을 쥐고 스스로의 개발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는 것과 단점은 그래도 고급 모델들까지 인텔 없이 가능하겠느냐 입니다. 차후 몇년동안은 두가지 버전의 맥이 공존할 것으로 보이고, 점차적으로 인텔에서 자체 CPU로 전환을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반대로 Arm 기반 맥이 순조롭지 못하면 다시 인텔이나 혹은 AMD로 돌아갈수도 있다는 거.
이전에도 스티브잡스 시절, 파워PC에서 인텔로 전환했던 경험이 있어 그 일정을 보면 개발자들에게 개발툴 공급하고 추후 개발 머신을 배포하여 호환성을 높이고 내년 WWDC에서 실제로 양산 맥 노트북을 공급하지 않을까 합니다 .

애플, 7월부터 아이폰 12 모델 생산을 시작한다고…
원래 9월에 새 아이폰 모델을 발표하는데, 이때에 맞춰 준비를 7월부터 시작한다는 얘기입니다. 아이폰 12는 4가지의 모델로 나온다고 하는데, 5.4인치, 6.1인치의 기본 모델과 6.1인치,6.7인치 아이폰 12 프로 모델로 2개씩 나뉘는데 기본적으로 OLED, 5G네트웍, 작은 노치로 디자인되고, 상위 두개 모델은 LiDAR 센서가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시그널 메신저 업데이트 소식. ( https://signal.org/en/ )
보안이 철저한 메신저가 이젠 은밀한 메신저가 되어버린 세상에서 시그널 메신저도 요즘 그런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텔레그램과 비슷한 성격의 메신저로 보안에 대해선 최상급 메신저로 통하는데 최근 iOS용 시그널의 데이타를 새로운 기기로 옮길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이미 되었던 기능인데, iOS용은 뒤늦게 추가가 된 셈입니다.  간단하게 새 기기에서 전번만 확인되면 데이타를 옮길 수 있게 됩니다.

아이맥 루머
27인치 아이맥 수급이 심상치 않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WWDC를 10일 앞두고 WWDC에서 새 아이맥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데, 이유는 작년 5월에 나온 모델이라 1년이 살짝 넘었습니다. 아이맥은 워낙 루머가 다양해서 확실하지는 않은데, 만약 WWDC에서 나온다면 내부 스펙만 바뀐 업데이트 모델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어도비 카메라 앱 발표 (apps.apple.com/us/app/photoshop-camera/id1274204902)
포토삽 카메라라는 이름을 달고 어도비에서 카메라 앱을 발표했습니다. (무료, 구독비 없음) 다양한 프리셋 렌즈, 필터 효과, 촬영시 자동 설정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카메라앱이라고 소개를 하고 있네요.  


까는 브이로그 유튜브 (구독바랍니다)
www.youtube.com/channel/UCnenNBl1JYZm7_tx1Q6qA-Q/

 

까는 브이로그

재미있고 신기한건 아무거나

www.youtube.com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