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애플의 최근 문제점...

weenybee 2008. 8. 2. 01:15
mobileMe.
제 블로그에서 거의 얘기를 안했는데, 사실 그리 쓸 일도 없고, 워낙 MobileMe로 바뀐 후 문제점 투성이라 한번 테스트해보고 싶어도 귀찮더군요. 더더욱 문제는 애플이 이 사실을 알면서 해결하고 있지만, 그리 가까운 시일내에 해결되지 않을것이라는게 더 문제입니다.

아이폰 3G
수신율, 베터리, 무거운 아이폰 OS가 최근 이슈입니다. 아이폰 OS는 2.1로 업데이트 준비중이고,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지만, 새로운 기능보다는 베터리 최적화와 함께 무거운 OS의 경량화가 필요하지 않나 합니다. 수신률도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소프트웨어적으로 해결될 수 있나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아무래도 휴대폰쪽 비즈니스를 이제 시작한 애플로서도 참으로 골치 아픈 일이 아닐까 하네요.


따라서, 요 두가지가 최근 이슈이고, 맥이나 아이팟 쪽은 그리 이슈가 없습니다. 워낙 오랜 사업을 해온 편이고, 대처 방법도 잘 알고 있기에 그리 문제가 없어보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애플TV도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는 루머조차 없는 실정이고, 9월이나 되어야 새 노트북 모델들의 발표가 있을것이라고 하네요. 케이스는 거의 그대로 사양 업그레이드 정도가 아닐까 한다고 합니다.

최근 애플의 행보를 보면, 이전에도 얘기했듯, 많은 비즈니스가 늘어나면서 이들이 모두 연결되는 구조라 뭐 하나가 업그레이드되면 소프트웨어들이 모두 업데이트되어야 하는 실정이라 아주 복잡해졌습니다.  더더욱 모바일미 역시 업그레이드 되면서 애플의 소프트웨어 마감 기술이 좀 떨어짐을 볼 수가 있는데, 사업 모델이 많아지면서 아무래도 벅찬게 아닌가 합니다.

당분간은 소프트웨어 개선에 힘을 쏟아야 할거 같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y.blogin.com/youngjae BlogIcon 영재 한국에서는 많은 분들이 아이폰을 기다리고 계시지만, 막상 마감도나 여러가지 성토되는 부분이 직접적으로 다가올 때면 또 그 기세가 사그라들지 않을까 싶네요.. 2008.08.04 13:47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