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 TV에서 유튜브 4K를 볼수 있게 될 것이라고...
당장은 아니지만, 애플 tvOS 14에서 애플 TV 4k 답게 유튜브 4K 재생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유튜브는 구글의 VP9 코덱을 이용해서 4K를 지원하는데, 애플이 VP9코덱을 지원하는 것인지, 구글이 애플을 위해 별도의 코덱을 지원하는 것인지는 알려진바 없습니다. (그러나 애플 TV 4K 사용자들은 결국 유튜브 4K를 볼 수 있게 된다는 거...)

애플 홈팟, 서드파티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본격 지원.
홈팟을 만들고, 쉬리로 애플뮤직만 지원하던 소인배 애플이 서드파티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도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Spotify)
아직 어떻게 실행될지는 자세한 내용이 나오지 않았는데, 현재는 스포티파이의 같은 제 3자 서비스의 경우, 다른 장치에서 AirPlaying으로만 작동되고 있습니다.

iOS 14에서 기본 브라우저와 메일 앱 설정을 바꿀수 있다고...
참 별거 아닌거 같은데,  iOS 14까지 기다렸습니다. 뭔가 링크만 클릭하면 사파리가 뜨고, 메일앱이 떴는데, 이젠 원하는 브라우저와 메일 앱을 기본 앱으로 설정할 수 있게 됐다고....이미 사파리에 길들여져 있었는데 말입니다.

iOS 14에서 화재경보 알람이나 도어벨 소리도 감지 한다고?
iOS 14에서 소리 감지라는 접근성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요. 화재경보나 도어벨 소리가 나면 아이폰에서 이 소리를 감지해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소리들은 화재 경보기, 사이렌, 연기 감지기, 고양이, 개, 가전 제품, 자동차 경적, 초인종, 노크, 물 떨어지는 소리, 아기 울음 소리가 포함됩니다. 베타버전  너무 신뢰할수는 없는 기능이긴 합니다.   (멍멍, 야옹야옹...)

아이폰 뒷면을 탭해서 단축키를 만들수 있다고?
유저들이 iOS14베타 버전을 사용하면서 잘 알려지지 않은 기능들을 찾아내곤 하는데요. 일명 "Back tap" 이라는 아이폰 뒷면을 두번 혹은 3번 탭해서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머니속에서 만지작 거리다가 잘못 탭하다간 ....ㅋㅋㅋ)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