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마존에서 아이튠스와 Netflix에 대항하기 위한 자사의 Unbox서비스에 대한 변화를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이는 새로운 아마존 설문조사에서 알수 있는데, Unbox서비스의 HD무비 / HD TV쇼에 대한 내용과, 내용의 퀄리티에 대한 것, 그리고, 온라인 다운로드 /랜털 무비에서 빠진 스페셜 컨텐츠에 대한 것들에 대한 것들도 있다고 합니다. (즉, DVD에 들어 있는 그런 스페셜 컨텐츠에 대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에 대한 반응)

이밖에도 DVD 구입자들에 대한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즉, DVD를 오더했는데, 기다리는 시간동안 스트리밍으로 해당 구입 DVD내용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보여주는 것)에 대한 것, 컴퓨터기반의 완전한 복사(온라인 다운로드 구입) 역시 좀더 비용을 내고 허용하면 하겠느냐?



더 많은 내용들이 있는데, 어차피 설문조사용이니 다 반영은 되지 않겠지요.

아무래도 아마존-넷플릭스-애플의 영화 다운로드/랜탈 서비스 비즈니스의 전쟁이 시작될것 같습니다.
어디가 이기느냐도  중요하지만, 이게 DVD/블루레이 시장을 얼마나 잠식하느냐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즉, 3군데가 열심히 전쟁을 하면, 기술이나 서비스 측면에서는 많은 개선과 편리함이 생겨날테니,  블록버스터나 DVD/블루레이 구입쪽은 아무래도 작아지겠지요.

사실, 블록버스터 역시  시장 지배력이 많이 작아졌습니다.  비디오 대여점의 대명사였는데, 스토어 수를 줄이고, 온라인쪽으로 별로 두각을 내지 못하고, 다운로드 무비쪽은 아예 생각도 못하고 있으니, 사실상 망하는 날을 기다리고 있는 셈이지요.

앞으로 다운로드/대여 서비스 아니면, DVD/블루레이 구입쪽 시장만 남겠지만, 이 두 시장마저 서로 얼마나 많이 나눠먹느냐도 볼만할 것 같습니다.

블록버스터 가본지 벌써 꽤 되네요.
물론, 가까운 블록버스터는 최근 문을 닫고, 근처 다른 쪽으로 합했다고 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