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젠 루머라고 하기엔 뭐한 이야기입니다. 오랜 루머의 끝이 바로 1월 말 열리는 맥월드 SF가 될 것이구요. (벌써 여러번 이야기한바 있습니다)

오늘 이런 기사를 이미 접한 분들도 계실텐데, 애플-Hon Hai와의 아이팟휴대폰 제조 계약 이야기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떠든 얘기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고,

[루머] 애플, 싱글라를 통해 첫 6개월은 iPhone을 독점 공급할듯
[루머] 지금까지 돌아다니는 가짜 애플폰 사진
[루머] iTunes 7내에서 iPhone 관련 메시지 포착
[루머] 애플 폰, 2007년 초에 발표 예정
[루머] 애플 폰 이야기
[루머] 애플-휴대폰, 사실이고, 개발과 준비 끝났다.

좀 다른 얘기를 하고자 하는데, 애플은 기본적으로 깜짝파티로 먹고 사는 회사입니다. 즉, 회사가 MS에 비하면 턱없이 영세합니다. 그나마 아이팟이 받쳐주고 있으니, 좀 유명세를 받는것 뿐이지 맥은 아직도 완만하게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거의 평평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잡스가 돌아와 해낸 업적중의 가장 큰 공로는 아이팟이라는 얘기를 합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 회사에 돌아와 아이팟 비즈니스를 일군셈입니다. 아이팟으로 맥의 매출을 늘려보겠다고 했던 야심은 사라지고, 조용히 윈도우 소프트웨어를 열심히 내놓고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애플과 혼하이, 혼하이는 폭스콘 자회사입니다. 폭스컨 산하 개발 공장인 셈이지요.  폭스컨과 애플은 근래에 들어 아주  강건한 파트너쉽을 맺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애플이 제조는 폭스컨이 담당하는 체제로 애플 말고도 이회사는 전세계  컴퓨터/가전제품의 대부분을 차지한다할 정도로 제조쪽에서는 거의 무시못할 낮은 제조비용으로 유명합니다. 싸게 만들어주니, 안 맡길래야 안 맡길수가 없는 셈이지요.

위에서 애플은 깜짝파티로 먹고 사는 회사라고 했습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이 기사를 봤으면 어떻게 생각할까요? 그래도 루머로만 알려진 내용이었는데, 거의 forbes까지 나왔으면 애플 스스로도 연기를 하고 싶어도 연기를 못하게 되겠네요~~

잡스의 성격이면 가능합니다. 이전에 베스트바이와의 일도 있고, NDIVIA였나요? ATI였나요? 그래픽 카드를 잡스가 직접 발표할려고 했었는데, 얘기가 새어 나왔었죠. 발표 전날 해당 그래픽 카드 물건 다 빼버리라고 지시해버렸습니다. 옛날 성격이면 잡스 또 열받아 iPhone 발표 연기를 고려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다행인건 아직 모델 디자인이 누출 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취재를 잘한건지, hon hai쪽이 일부러 흘린건지는 모르겠지만, 피해자는 애플이 되겠네요.

사실, 지금와서 가장 궁금한건 가격과 성능, 디자인 뿐입니다.

http://www.forbes.com/home/feeds/afx/2006/11/14/afx3175021.html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