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WWDC 키노트에서 빠진 내용중 그래도 좀 중요한 부분인데, 애플 실리콘 맥은 부트캠프를 지원하는 지에 대한 여부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를 두고 유저들끼리 지원 할꺼다, 안 할꺼다 라는 얘기가 많습니다. 애플이 이것을 얘기해줘야 하는데, 아직까지 지원한다 안한다 말이 없습니다.

애플 실리콘 맥은 부트캠프를 지원 안한다.
애플이 부트캠프를 지원하면 자랑스럽게 지원할 것이라고 얘기를 할텐데, 얘기가 없는거 보면 지원 계획이 없다라는 얘기입니다.  아무리 물어봐도 여전히 애플은 묵묵부답입니다. 만일 애플이 부트 캠프를 지원 안한다고 하면 최근 인텔맥의 가치가 꽤나 올라갈것 같습니다. 실리콘 맥에서  로세타 2라는 에뮬레이션 기능이 버츄얼 머신 앱들을 지원 못한다고 합니다. 버츄얼 머신 앱에서 x86윈도우를 실행할 수 없다고 하니, 마지막 인텔 맥들의 인기가 당분간은 계속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애플 실리콘 맥은 부트캠프를 지원할 것이다. 
애플이 공식 발표는 안했지만, 결국 지원할 것이다는 얘기입니다. 이유로는 마소는 ARM 버전의 윈도우가 있고, 애플 제품에 부트캠프를 써서 듀얼 부팅 쓰는 분들도 꽤 된다는 것이죠. 거기에 앞으로 2년동안 인텔맥을 팔아야하기 때문에 부트캠프 지원 얘기를 해버리면 2년간 인텔맥 구입을 주저하기 때문에 아직 발표는 안했지만, 결국 내놓을 것이다는 얘기입니다.

애플이 이 이슈에 대해서는 얼른 언급을 해줘야 인텔맥을 안 사고 버틸지 아니면 마지막 인텔맥을 사서 몇년을 더 쓸지의 고민을 해결해 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