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신뉴스

6월 셋째주 단신 뉴스

weenybee 2020. 6. 16. 22:28

전자책 회사 Kobo, 애플의 앱 내 구입 30% 수수료 문제로 EU 집행 위원회에 반독점 고소.
라쿠텐의 자회사인 Kobo가 Kobo앱 내에서 전자책을 하나 팔 때마다 30% 수수료를 애플에 제공하면 수익이 나지 않는다고 이유를 밝히면서 애플 이북스토어 자체는 이런 30%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도저히 경쟁이 되지 않는다는 얘기입니다.
이미 Spotify가 작년에 EU에 유사한 이유로 고소를 했고, 역시 이 소송 역시 진행 중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궁금하긴 합니다.  (한마디로 줄이면, 매달매달 사는데 월세가 너무 비싸다는 얘기입니다. )

 

 

 


Elevation Lab, 충전기에 연결해서 쓰는 허브, ElevationHub 발표
애플 전용 USB-C 충전기에 연결하여 쓸 수 있는  허브로 USB 3.0 A 타입 단자와 SD 카드 리더를 제공합니다. 충전도 하고 USB-A도 연결하고 SD카드도 읽어주는 허브 기능을 하고 있는데, 검은 스트랩 밴드까지 제공하여 케이블 관리도 된다고....  이 허브를 장착 시 충전은 60W까지만 허용하기 때문에, 맥북에어, 맥북프로, 아이패드 프로에 연결해 충전하면서 사용이 되는데 반해, 맥북 프로 16인치의 경우, 사용하면서 충전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것의 장점은 맥북 프로나 맥북에어의 USB-C 포트 하나만 사용하여 충전과 허브 기능을 쓸 수 있는 것이겠네요. 충전 중이지 않아도 허브 기능을 쓸 수 있을 거 같은데요?  ) 가격은 USB-C 케이블 포함 49불, 케이블 없이 39불. 
( https://www.elevationlab.com/products/elevationhub )

 

 

 


애플, 새 "Back to School" 프로모션 발표
올해부터 캐나다나 미국 애플에서 맥이나 아이패드를  구입할 경우,  이전 5년 동안 제공해왔는 비트 제품 대신, 유선 충전 케이스 + 에어 팟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40불을 더 내면 무선 충전 케이스+ 에어 팟, 90불을 더 내면 에어 팟 프로로도 업그레이드된다 하네요. 학생들이 코로나 때문에 학교를 못 가고 집에서 온라인 수업 중이니 오히려 이번 프로모션이 더 잘될 거 같긴 합니다.(https://www.macrumors.com/2020/06/15/apple-back-to-school-free-airpods/)

 

애플, 애플 카드로 애플 제품 구입 시 무이자 할부 결제 확대.
애플은 아이폰만 되던 무이자 할부 결제를 애플의 거의 전제품에 확대한다고 합니다. (내 지갑에서 한 번에 확 빼가던 거를 이제 매달 빼가겠다는 얘기.) 애플 워치와 아이팟 터치는 제외하고 애플 컴퓨터, 홈팟, 아이패드 펜슬 / 키보드, 애플 아이패드 /맥 커버, 모니터 스탠드까지 가능하다고... (왜 애플 워치와 아이팟 터지는 안 되는 건지..????)
애플 카드 사용 시 3% 캐시백도 제공되니 애플 카드가 경쟁력을 더 갖게 되네요.  맥이나 아이패드의 경우 12개월 무이자, 나머지는 6개월 무이자로 된다 합니다.
(여러분들의 카드를 지키세요. 애플이 계속 여러분들의 돈을 노리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