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www.computerworld.com/action/article.do?command=printArticleBasic&articleId=9026900

제목을 저렇게 뽑았지만, 원래 더 선정적인 제목은 " 다음세대의 아이팟 다음달에 출시(확정) " 이라고 나왔더군요. 가끔 메이저급 신문을 보면, 이런 기사들을 그냥 퍼다 나르거나 하던데, 그런거 보면, 신문이나 블로그나 별반 차이도 없나 봅니다.


Computerworld.com에서 나온 글입니다. 이 글을 자세히 읽어보면, 사실 별 내용도 없습니다.
핵심만 말씀드리겠습니다.  Digitime에 따르면, WinTek이라는 회사에서 다음세대의 아이팟으로 추정되는 물건의 액정 스크린 공급 계약을 했다는 얘기입니다. 문제는 아이폰에 들어갈 물건은 아니라고 하네요.


애플이 아이폰과 비슷한 아이팟을 내놓을 것이라는 얘기와 이 시기가 언제가 될것이냐는 그동안 많은 얘기가 나왔습니다. 연말이냐, 아니면, 내년초냐 이건데... 아이폰 판매를 위해 다음세대의 아이팟은 좀 늦게 나올 것이라는 얘기가 있고, 다음 세대의 아이팟에는 Mac OS X가 들어갈 것이라고 하는 얘기도 있습니다.


그동안 아이팟은 용량과 자질구레한 기능 업그레이드와 비디오 다운로드를 위한 비디오 아이팟까지 나왔는데, 앞으로는 어떻게 나올것이냐가 관건입니다.  현재의 비디오 아이팟과 현재의 아이폰사이를 이어줄 아이팟이어야 하는데, 어떤게 나올것이냐 입니다.

가장 근접한건 전화기능 없는 아이팟일 것이고, 그 시기는 아이폰이 많이 팔린 후가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음 세대의 아이팟은 아마도 마이너 업그레이드나 스크린이 약간 커지거나 뭐 그런 part 업그레이드로 끝나지 않을까 합니다.


새 아이팟이 새 아이폰 시장을 잠식하는 일은 없어야 하겠지요. 이게 애플의 작은 고민이 아닐까 하네요. 새 아이팟은 내놔야 하는데, 마이너로 내놓자니 그렇고, 아이폰과 근접하게 내놓자니, 아이폰 판매에 영향을 미칠것이고....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