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동안 여러 유저가 제기해왔던 iTunes 7의 문제점에 대한 문서를 게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럼, 주요 문제가 무엇이었느냐?

아이튠스 스토어에서 구입한 북렛이 작동되지 않는 문제. (북렛은 구입한 앨범에 포함된 관련 문서를 얘기하는거 같습니다)
http://docs.info.apple.com/article.html?artnum=304388
(Quicktime과 iTunes에서 Flash 관련 설정 체크를 해주면 된다고 하네요)


윈도우용 아이튠스 7: unknown에러(0x666D743F)로 iTunes 시작시 이러한 메시지가 나오는 문제.

http://docs.info.apple.com/article.html?artnum=304318
(퀵타임 환경설정에서 Audio>Devices 영역내의 safe mode 선택 해제후, 조절판에 Sounds and Audio Devices > Volume 탭> 스피커 세팅아래 Advanced 버튼 클릭> 스피커 팝업 메뉴에서 스테레오 헤드폰 클릭 후 iTunes 시작) 이러면 제대로 작동이 된다고 합니다.

맥용 아이튠스 7: 에어튠스가 리모트 스피커에 연결되지 않는 문제.
(애플 메뉴> 시스템 환경설정>View 메뉴>네트웍 선택>팝업메뉴에서 Aireport Express base station에 연결되는 네트웍 인터페이스 선택(보통은 Airport로 선택되어 있음) > TCP/IP 탭 선택> configure IPv6 버튼 클릭> configure IPv6 팝업 메뉴에서 "자동"으로 선택>적용 ) 이러면 제대로 작동 된다고 합니다.

윈도우용 아이튠스 7: 네트웍 검사 기능 사용
http://docs.info.apple.com/article.html?artnum=304313
인터넷 연결로 아이튠스 스토어/음악 공유/미니스토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연결을 시도할때 문제가 생긴다면, 요 기능을 한번 사용해 보라는 얘기입니다.

아이튠스 : 앨범 커버가 제대로 다운로드 되지 않을때...
http://docs.info.apple.com/article.html?artnum=304339
CD를 임포팅하거나 새로운 노래 파일을 아이튠스에 집어 넣을때, 앨범 아트가 제대로 다운로드 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로 환경설정에서 "없는 앨범 아트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하기"를 선택하면 된다고 합니다. (물론, iTunes에 집어 넣은 곡이 iTunes Store에 있는 경우에 한해서 입니다. iTunes에 집어넣었는데, iTunes store에 없는 곡이거나 앨범이라면 당근 다운로드가 안되겠죠)

이밖에도 오디오가 제대로 실행안되는 문제의 해결 방법이 새로 추가 되었습니다.
http://docs.info.apple.com/article.html?artnum=93610

사실, 이거 말고도 계속 버그로 추정되는 문제들이 상당수 존재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이번 iTunes 7의 버그가 다소 심각하다는 것이고, 이런 버그가 다른 애플리케이션과는 달리, 디지탈 음반/영화를 보관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서 좀더 신중하게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른 애플리케이션들이야 에러나면 다시 깔고 하거나 계속 업데이트 하면 되겠지만, 아무래도 돈주고 파일을 저장하여 사용하고 보관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니 사소한 문제라도 없기 바라는 마음이 생기지요. (아마 돈주고 산 파일들은 날려도 한번은 다시 다운로드 해주나요? 예전엔 그런 정책이었던거 같은데...한번의 실수는 용납해주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