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인사이더에서 애플 차세대 OS인 레퍼드의 최신 빌드 스크린샷 몇장을 올렸습니다.
통상 애플이 지난번 발표한 레퍼드 프리뷰정도면 사실 다 만들어진 상태라고 봐도 좋을정도의 단계입니다. 따라서, 내년 1월까지는 보통  tweak 단계를 거치는데, 버그 잡고 인터페이스를 좀더 보완하거나 하는 그런 마이너 업데이트 기간입니다. 이 기간이 끝나면 포장하고 정식 버전 발표후 판매에 들어갑니다. (그러나, 나와도 버그는 또 수백~수천가지가 돌아다닙니다. 애플내부에서도 OS 출하전 가이드라인이 있겠지만, 보통 버그가 큰 무리가 없는 범위내에서 일정수 이상만 pass하면 그대로 출하하는 걸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정식버전이라도 완벽한 OS가 아니라는 것이지요. 잘 느끼지 못할뿐이고, 나중에 쓰다보면 나오는 그런 사소한 생활 버그입니다.

이 트윅기간동안 서드파티 개발자들에게 계속 새로운 빌드를 배포하여 태스트받고, 자사의 프로그램과의 호환성을 높이거나 새로운 기능이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에 탑재하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최근 빌드의 이미지중 하나만 올렸습니다.
나머지는 아래의 링크에 가셔서 보세요. 공짜로 모두 가져오는것도 좀 미안하네요.

최근 스크린샷중 하나인데, Quick Look이라는 문맥메뉴(context menu)에 포함된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전에는 그림한장 볼려면, Preview 프로그램을 띄워서 봐야했지만, 이젠 프로그램 실행없이 바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누르면 그냥 이미지를 볼 수 있는 뭐 그런 방식인듯 합니다)


타임머신쪽은 외장 하드를 연결할때, 타임머신 백업 기능을 쓸껀지 물어보는 대화상자가 생겼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사파리 3과 웹 클립기능역시 더 단순하게 연동될것으로 보여지는 부분의 스크린샷도 올라왔습니다. 원하는 부분을 그대로 클리핑할 수 있게끔 해주는 기능인데, 마치 스크린샷 찍듯 사각 선택툴로 원하는 구역을 선택해서 그대로 웹클립을 만들어줄 수 있게끔 약간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페이스 아이콘이 약간 바뀌었다고 합니다.

http://www.appleinsider.com/article.php?id=2254

애플 직원들중 OS팀이 가장 힘든 겨울을 보내겠네요.  내년 1월말 준비를 위해 고생좀 하시겠군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